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안경 귀금속 관리 어떻게 하세요? 샤오미 초음파 세척기 메이크업브러쉬에 면도기까지

by ○★☆ 2020. 8. 12.
반응형

 

안경, 귀금속, 메이크업브러쉬

공통점이 뭘까요?

관리하기 귀찮다. 아닐까요?

 

안경 같은 경우 알이 뿌옇거나 지문 등이 찍혀있으면

안경닦는천으로 문질문질하게 되는데요.

어떨 때는 잘 닦이지만 갈수록 때가 번지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아무리 안경알에 입김을 호~ 후~ 불어서 박박 닦아도 마찬가지... ㅠ.ㅠ

  

예전에는 안경을 세척하려면 안경점에 가져갔죠.

센스 있는 곳은 안경점 문 밖에 세척기를 놔둬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해주기도 하고... ㅎㅎ

요즘처럼 미세먼지, 바이러스가 난무하는 때에는

집에 세척기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세먼지가 심해지고부터는

안경이 더 안 닦이는 듯한 느낌적인 느낌을 받습니다.

 

 

안경이나 귀금속을 한 몸처럼 사용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아이템 초음파 세척기’ (샤오미 에라클린/Era Clean)

 

안경이나 귀금속을 물이나 세제로 함부로

닦아도 되나 하는 걱정도 있었는데

가격이 부담 없는 초음파 세척기를 팔기에 사보았습니다.

 

 <구성품: 본체, 전원코드, 설명서 / 단순하네요>

 

우선 초음파 세척기의 작동 원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원을 켜면 진동자가 떨린다

2) 금속판 진동에 의해 물에 파동이 발생한다

3) 물의 파동에 의해 이물질을 세척한다

 

굉장히 간단하군요.

진동자 떨림 > 진동자가 붙어있는 금속판 진동 >

금속판에 들어있는 매질인 물에 파동 >

그 파동에 의해 이물질()가 떨어져 나감 이런 거잖아요? ㅎㅎ

왠지 만들어 사용해도 될 것만 같은 단순함이네요.

 

우선 설명서를 보면서 세척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세척기 용기를 평평한 곳에 두고 물을 MAX선을

넘지 않게 받습니다.

이때 수돗물을 틀어서 바로 용기에 받지 말고

물이 튀지 않게 컵 등을 이용해서 물을 담습니다.

 

 

전원코드를 연결하니 파란색 네모 안에 보이는 것처럼

빨간불이 들어옵니다.

그 위에 빨간 원 안에 물결무늬처럼 살짝 보이는 게

전원버튼입니다.

 

제품 사용범위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생각보다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많네요.

 

세척시간은 3분입니다.

 

물을 넣은 초음파세척기에 안경을 넣었는데

이때 주의할 점은 안경알이 하늘을 향해야 한다는 점! 

 

그런데 얼마나 진동을 해야 이물질이 떨어져 나갈까요?

직접 작동하는 모습을 지켜봤는데 진동이 느껴지거나 하진 않았지만

물에서 때가 불어서 점점 기포가 생기고 깔끔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45,000Hz 진동에 15W 출력으로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라네요.

 

 

1분 경과 후 안경을 꺼내보았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안경의 경우, 1분정도를 세척하고 꺼낸 후에

물을 털어내고 안경알을 보니 완전히 때가 빠진 상태는 아니었는데

세척기를 이용하지 않았을 때는

안경 닦는 천으로 아무리 문질러도 뿌옇던 안경알이

살살 닦으니 완전 깨끗해지더라고요. 개안한 것 같은 느낌? ㅋㅋㅋㅋ

적정 세척시간이 3분이니

3분간 세척하면 완전히 깨끗해질 것 같아요.

 

* 주의점은 UV코팅을 한 안경은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에요.

개인적인 생각은 UV코팅된 제품은 30초만 넣었다 빼는 건 어떨지

물론 책임은 못 집니다. 근데 엄청 잘 닦여서 놀랐네요.

처음이라서 3분간 세척하라고 했는데 1분만 했거든요.

그래도 효과는 좋았습니다.

 

아무튼 대만족입니다!

초음파세척기의 진짜 장점은 안경알처럼 넓은 면적의 이물질보다

안경테와 안경알 사이, 귀금속의 세공 사이사이 등의

마이크로한 이물질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정말 필요한 것 같아요.

(이래서 3분 세척해야 하나봐요)

안경닦는천으로 아무리 닦아줘봐야 틈사이에 낀 이물질은 그대로 일 테니까요.

변기보다 더 더러운 게 휴대폰과 안경이라던데

안경만이라도 깨끗하게 관리하면 좋겠네요.

(휴대폰세척기도 있긴 있더라고요)

 

디자인도 깔끔해서 책상 위에 놓고 쓰기 편하고 어디에나 잘 어울립니다.

이거 1대 있으면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어서 더 좋아요.

아주 많이 찌든 때라면 중성세제를

소량 넣고 사용하면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런데 초음파세척기가 안경, 귀금속뿐만이 아니라

메이크업 브러쉬, 면도기 세척에도 이용하는 거 아셨어요?

물이 들어가면 파손되는 제품 말고는

다 사용해도 될 것 같은 느낌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