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하나은행통장 사본출력 방법

by ○★☆ 2020. 9. 5.
반응형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면 급여를 받아야 하는 곳에서 통장 사본을 제출하라는 말을 듣죠. 예전에는 종이통장 앞면을 복사해서 종이로 제출하고는 했는데요, 요즘은 종이통장도 많이 사라졌을 뿐만 아니라, 종이에 복사하는 일도 줄었습니다. 물론 대출 등 아직까지 종이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휴대폰으로 캡쳐해서 카톡으로 보내도 된다니 세상 편해졌습니다.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제가 거래하는 하나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캡쳐). 

1. 우선 하나은행 모바일앱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가장 먼저 뜨는 화면이에요. 최근에 앱이 달라졌는데 아래 화면이 가장 최근 모습입니다. 통장이름과 잔액이 있는 부분을 누릅니다.

2. 다음과 같은 거래내역조회 화면이 뜨면 (1) 점 3개 부분을 누름 > 게좌관리부터 5가지의 메뉴가 뜹니다. (2) 이 중 가장 위에 있는 <계좌관리>를 선택합니다.

3. 계좌관리 화면에서 <계좌정보>를 선택합니다.

4. 다음과 같이 <계좌정보>가 자세히 뜨는데, 가장 하단에 있는 <통장사본>을 선택하면 통장사본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5. 계좌소유주 이름, 계좌번호, 계좌개설일, 개설점 등이 나와있는 통장앞면이 아래처럼 표시되면 캡쳐를 받아 근무처나 사본을 요구하는 곳에 보내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고 깔끔하네요.

<이체확인서>

1. 이번에는 누군가에게 돈을 송금하고 확인을 해주고 싶을 때 쓰시는 방법입니다. 로그인 후 잔액 표시된 곳을 누릅니다. 

2. 거래내역조회에서 우측 상단 선 3개 부분을 누릅니다.

3. 아래 화면이 뜨면 <이체내역조회> 선택

4. 이체내역조회에는 이체 내역들이 최근 건부터 표시가 됩니다. 원하는 이체내역에서 우측 화살표 선택.

 

5. 아래 이미지처럼 이체내역상세페이지가 뜹니다. 캡쳐해서 보내거나, 아래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보내기가 있으니 SNS로 보내셔도 됩니다. 하지만 카톡 등으로 보내면 아래 이미지 형태가 아닌 메시지 형태로 보내지니 주의하세요.

지금까지 하나은행통장사본출력(캡쳐)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2020/10/01 - [생활정보] - 부업통장 만들기 부업으로 월 20만 원 벌기

2020/09/14 - [생활정보] -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하는 방법 신청방법 알바 근로자 재직자

2020/09/06 - [생활정보] - 부자들의 공통점 알아보기 나를 믿지 말고 생각을 실행에 옮겨라

2020/09/05 - [모바일&PC] - 휴대폰용 모노톤 단색 배경화면 단색 체크 스트라이프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