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쉬운 방법

by ○★☆ 2020. 10. 6.
반응형



KT에서 개발한 스마트 스피커 <기가지니>. 기가지니1, 기가지니 미니, 기가지니LTE 등을 거쳐 기가지니2가 출시되었네요. 요즘은 집집마다 스마트 스피커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이름은 KT가 가장 잘 지은 것 같아요.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 


LG U+에서 넷플릭스 서비스를 시작하더니 이제는 KT에서도 넷플릭스와 연동된 서비스가 출시된 모양이라 스마트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넷플릭스를 보시려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 사실 넷플릭스 연결이 잘 안 되어서 화가 난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기가지니로 넷플릭스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연결에 실패하셨던 분들, 그 원인은 <기가지니 공장초기화>라고 합니다. 이 과정을 거쳐야 연결이 가능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대로 기가지니 시리즈에 따라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 기가지니2 공장초기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공장초기화"란 무엇일까요? 


제품을 첫 구매했을 때의 순수한 모습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줄여서 공초라고도 하는데, 공장에서 출하될 때와 같은 상태로 만드는 것을 공장초기화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편리한 스마트 스피커

점점 업그레이드 되어가고 있는 기가지니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


아래의 이미지를 봐주세요. 

- 꼭 인터넷 연결 상태에서 진행하세요! 통신 이상으로 작업이 종료되면 시스템 오류 등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주의하세요.



(1) 스피커 뒷면에 위치한 전원버튼을 껐다가 켜주세요



(2) 스피커 상단의 전원버튼에 아래와 같이 빨간 불이 들어오면서

음성인식 불이 깜빡입니다. 그럴 때 블루투스 버튼을 8초 이상 꾹 누르고 계세요.


 


(3) TV화면에 관리자모드가 나오면

공장초기화 번호(2485)를 리모콘으로 입력해주세요




(4) 그러면 재부팅 되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5)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인터넷이 연결된 후에 리모콘 연결 메시지기 나옵니다.

(리모콘으로 TV홈 버튼과 확인 버튼 누름)


 

(6) 로딩중 


(7) 지니! 넥플릭스를 틀어줘! 와우!


(8) 드디어 연결됩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를 거쳐 연결된 넥플릭스. 기쁘네요.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시 주의사항


공장초기화는 가전제품을 순수한 상태로 되돌린다는 의미에서 좋을 때고 있지만, 공장초기화를 하면 모든 정보와 앱 등이 사라지고 모든 것이 처음 버전으로 돌아가버리기 때문에 기가지니앱을 통해 사용자 정보를 다시 등록해서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계정 정보도 재등록해야 하니, 아이디, 비번 등 꼭 메모해두셔야 난감한 일이 벌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


만약 공장초기화를 하다 시스템이니 기기에 오류가 생길 경우, 수리비가 발생한다는 점 꼭 기억해두세요. 자신 없으신 분은 바로 고객센터 100번으로 전화하시기를. 


기기의 성능도 좋아지고 디자인도 점점 예뻐지는 기가지니. 다른 인공지능 스피커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는지도 기회가 되면 알아봐야겠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요.





기가지니1보다 귀욤귀욤한 것 같아요.




기가지니2 기기의 버튼 명칭


기가지니1의 모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