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노래

이십세기 힛트송 23회 미친 고음 명품 보컬

by ○★☆ 2020. 8. 29.
반응형

미친고음 퍼레이드 특집 이십세기 힛트-쏭 23회.

아는 노래도 모르는 노래도 있었지만 하나같이 다 명곡입니다.

10위는 리아의 눈물

리아 씨가 직접 쓴 곡인데 이 곡을 쓸 당시에는 아픈 실연의 경험(전남친의 바람) 때문에 슬펐지만, 지금은 연금같은 곡이라고. ㅎㅎㅎ

 

9위는 얀의 그래서 그대는

이곡의 가이드를 부른 사람이 015B의 객원보컬이었던 분인데 얀의 가이드를 하다가 성대결절이 왔답니다. 너무 고음의 노래가 많아서. 아... 웃프네요.

 

 

8위 서문탁의 사미인곡

노래 앞부분에 예전 개그맨분이 나오시는데, 건너뛰기 했습니다. 서문탁 씨는 모창하는 분도 많으시고 유명한 가수이신데 요즘은 뭐 하시는지. 저는 이름 때문에 남자분인줄 알았어요. ㅠ.ㅠ 가사와 멜로디가 어울리지 않을 듯 어울리는 곡이네요.

 

7위 더 크로스의 Don't Cry

90년대 말이나 2000년대 초반의 곡들은 발라드와 락이 합쳐진 듯한 곡들이 유행했었나 봐요. 요즘은 아이돌곡이 유행이지만, 예전 곡들은 밴드곡들이 많았네요. 이 노래도 고음으로 갈 때 짜릿한 게 있네요.

 

6위 최재훈의 비의 랩소디

이 노래는 저도 많이 들어봤던 곡이에요. 처음 들었을 때 너무 좋아서 무한반복했던 기억도 나네요. 최재훈 씨는 주옥같은 명곡이 많은 것 같아요. 김희철 씨가 최재훈 씨가 하던 곱창집에도 자주 가고, 게임 아이템도 많이 빌렸다는 풍문이... ㅎㅎㅎ 이 영상 앞부분에 배우 김민희 씨가 나오는데, 누구세요? 했다는... 김민희 씨... ㅋㅋㅋㅋ

 

 

5위 소찬휘의 Tears

이곡은 너무나도 유명하죠? 소찬휘 씨는 늘 추억소환할 때마다 소환되는 소환 전문 가수? 느낌? ㅋㅋㅋㅋ 고음을 지르고 성량이 커야지만 노래를 잘하는 건 아닌데 이분은 참 고루고루 잘하시는 분 같아요. 시원시원!

 

4위 K2(김성면) - 유리의 성

K2하면 아웃도어가 떠오르지 않으세요? 그런데 김성면 씨가 K2라는 이름을 지은 이유가 카라코람 산맥의 최고봉 K2에서 따온거라고 하네요. 가장 등반하기 어려운 봉우리에 도전하겠다는... 멋지네요! 원래 2인조였다가 기타리스트 이태섭 씨가 탈퇴하고 혼자서 활동했다고 하는데요. 이태섭 씨가 바로 고음 끝판왕의 곡 2위를 차지한 정경화 씨의 나에게로의 초대를 만든 분이라고 하네요. 

 

3위 주니퍼의 하늘 끝에서 흘린 눈물

저는 처음 들어보는 곡인데요, 김희철 씨가 윤여규 씨의 광팬이어서 방송에서도 주니퍼의 곡을 많이 부르고 언급도 많이 했던 모양이에요. 굉장히 수줍게 윤여규 씨에게 영상편지를 남기는데, 갑자기 스튜디오에 윤여규 씨가 방문을... ㅎㅎ 윤여규 씨와 김희철 씨가 함께 After라는 곡을 불렀습니다. ㅋㅋㅋ

 

2위 정경화의 나에게로의 초대

노래를 정말 맛깔나게 하시는 분. 그리고 독특하게 하시는 분, 정경화 씨. 함부로 따라부르기 힘든 곡이더라고요. 높기도 하지만 곡 자체도 어려운 것 같아요. 김희철 씨는 이곡 외에 지상에서 영원이라는 곡도 추천해줬습니다.

오래 전에 신촌블루스라는 그룹이 있었는데, 거기 객원보컬이셨다고. 예전에는 객원보컬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았나봐요. 가장 유명한 객원보컬은 토이(유희철 씨 그룹)의 객원보컬 김연우 씨. ㅎㅎ 저 백화점에서 김연우 씨를 영접했는데 작고 소듕했어요. ㅋㅋㅋ 

 

대망의 1위는 김상민의 You

저는 멜로망스가 부른 You를 먼저 들었는데 나중에 어떤 분이 김상민의 You가 더 좋다고 쓴 댓글을 보고 원곡자가 따로있구나를 알았어요. 근데 원곡 정말 좋으네요. 슈가맨에도 나오셨던 걸로 알고 있는데 여전히 가창력이...엄지척!

 

방송국놈들이 똑똑한 게 더운 여름에 시원하라고 고음 특집해주는 거보세요. 아.. 영악해... ㅋㅋㅋ

더운데 놀러도 못 가고, 집에서 시원한 노래 들으면서 주말 잘 보내시기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