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보조금24 홈페이지 국가 보조금 찾기 신청 방법

by ○★☆ 2021. 4. 23.
반응형

아는 사람만 받는다는 정부 보조금. 이제는 나와 내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는지 손쉽게 찾아보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만 시범적으로 시행되던 보조금24가 전국으로 확대되었네요. 정부24 홈페이지 내에 있는 보조금24 메뉴로 들어가시면 검색이 가능하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정부 혜택은 누가 찾아주지 않습니다. 직접 찾아보고 신청하셔야 한다는 점 기억하시고, 주변에 디지털 기기 활용에 취약한 분들이 계시다면 홍보해주시면 좋겠네요. 꼭 필요한 사람에게 혜택이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보조금24-검색방법

 

■ 보조금24

보조금24는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 지방세 납세증명 등 각종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정부24 홈페이지 내에 있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원래는 없었는데 오늘 들어가보니 베타서비스로 보조금24 메뉴가 생겨있네요.

 

정부24-보조금24

 

※ 보조금24 접속 방법:

    - 정부24 홈페이지(www.gov.kr) 접속 > 위의 이미지와 같이 보조금24 메뉴를 눌러주세요.

    - 보조금24를 누르고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보조금24-혜택찾기

 

  • <나의 혜택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공동인증서나 간편인증서로 인증을 하라고 나오는데요, 만약 정부24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거나, 인증서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회원가입부터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아래와 같이 자신에게 맞는 보조금이 표시되는데요. 저는 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이 없다고 나오네요. 300개 중에 정녕 1개도 없는 것인가! 살짝 아쉽기도 하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저희 할머니께서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이 있는지 검색해보았습니다.

■ 보조금24 검색 방법

1. 로그인 후 위의 이미지와 같이 <나의 혜택 바로가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잠시 기다리라는 안내가 표시됩니다.

 

혜택찾는중

 

2. 로딩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신청 가능한 지원금의 종류가 가장 좌측 (신청하세요)에 표시됩니다.

 

신청가능한-보조금

 

3. 신청하세요 옆의 확인해보세요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보조금 종류도 표시됩니다.

 

보조금-종류

 

4. 할머니가 받으실 수 있는 노인 보조기기 보조금이 있는지 클릭해보니 타사이트에서 신청하라고 되어 있네요.

 

보조금-타사이트신청

 

5. 노인 보조기기 지원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는구나... 하고 <확인>을 눌렀는데 이동이 안 됩니다!!

베타 서비스라더니 아직 제대로 작동은 안 되는가 봐요. 그래도 내가 어떤 보조금을 받을 수 있으며, 어디에 신청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것만으로도 엄청 개선된 것은 아닌가 생각됩니다. 

 

신청-홈페이지-이동

 

■ 보조금24 서비스는 아직 베타서비스 중이고, 홍보도 덜 되어서 혜택을 보는 분들이 많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 이 서비스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알려주시고, 어려운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좋은 제도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디지털 기기 활용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주소지 주민센터 등에 방문하시면 받을 수 있는 보조금, 신청 방법 등을 알려준다고 하니 신분증 지참하셔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리 신청일 경우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만 가능하며 신청인과 대리 신청인의 신분증, 가족관계 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 보조금24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2주 전에 작성한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시고, 건강하세요!

 

2021.04.08 - [생활정보] - 보조금 24 국가 보조금 받는 법 4월 말부터 시행

 

보조금 24 국가 보조금 받는 법 4월말부터 시행

보조금 24 국가 보조금 받는 법 4월말부터 시행 국가보조금 몇 개나 알고 계신가요? 얼마 전 기사를 보니 300종 이상이 된다고 하네요. 그런데 여러분 국가보조금 탄 적 있으세요? 이번 코로

burnstead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