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무신사 스토어 무신사 뜻 판매 랭킹 무신사 일본 어느나라 기업

by ○★☆ 2021. 3. 1.
반응형

무신사 스토어 무신사 뜻 판매 랭킹 무신사 일본

"무신사(MUSINSA)"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검색어 순위에도 자주 올라오고... 그런데 이름만 들으면 왠지 왜색이 짙게 느껴지는 건 왜일까요? 저는 처음 들었을 때 일본기업인 줄 알았습니다. 무인양품 이런 종류의 잡화점인 줄. ㅎㅎㅎ 그런데 아니더라고요. 무신사는 '무지하게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이라는 프리첼 커뮤니티에서 시작되어, 지금은 온라인 패션커머스가 된 기업이라고 하네요. 프리첼 커뮤니티는 요즘 문을 닫네 마네 하고 있는 사이월드 전제완 대표가 만든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로 2000년대 초반에 다음, 사이월드와 어깨를 나란히 했던 IT기업이라고 합니다. 저희 집에 프리첼 스티커가 있는데 어떤 연유로 우리집까지 흘러들어온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굉장히 귀여운 스티커인데 제가 몇 개 썼... ㅋㅋㅋ

아! 무신사스토어는 유아인 씨가 광고모델인 것으로도 유명하죠. 무신사의 느낌과 유아인 씨의 느낌이 뭔가 잘 맞는 듯도 하네요.

저는 무신사에서 물건을 산 적은 없는데, 무신사스토어에 들어가보니 브랜드사 입점을 많이 해 있네요. 나이키, 아디다스 는 물론 아웃도어 제품도 입점해있는 것이 특이했습니다. 저는 그냥 동대문쪽 제품만 파는 줄 알았는데, 너무 무지했습니다. 

한동안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유명 아웃도어 업체들이 침체기에 빠졌다가 무신사에 입점한 후에 매출이 150% 이상씩 상승했다고 하네요. 아웃도어하면 기능성 제품만을 떠올렸는데, 무신사에 입점하면서 일상복으로 탈바꿈하는 데에 성공한 것이 매출 상승의 이유라고... 

무신사 스토어의 마케팅이 침체됐었던 아웃도어 업체를 살린 거죠. 아웃도어 브랜드 중에서도 1위는 아닌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경우, 무신사스토어에서만 200억 원대 매출을 올렸다고 하니 무신사의 영향력이 생각보다 더 대단한 것 같습니다.

무신사스토어 외에 우신사 스토어도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 우신사는 여성 전용 스토어입니다. 2017년에 무신사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를 론칭하고, 2018년 6월에는 패션 특화된 공유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를 열었네요. 그리고 2019년 8월에는 패션문화 편집공간 무신사 테라스를 론칭했고요. 무신사tv라는 패션채널도 있고 점점 사업을 확장해가는 무신사. 역시 어려운 시국에도 버는 사람은 벌고 있었어요. ㅎㅎ

현재 입점해있는 브랜드들을 보면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캉골, 챔피온, 아웃도어프로덕트, 커버낫, 오베르, 폴리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데상트, 디스이즈네버댓, 페이퍼리즘, 칼하트, 어커버, 닥터마틴, 무신사 스탠다드, 크럼프 등등 5천 개가 넘는 것 같습니다. 후덜덜하네요.

저도 무신사에서 뭐가 잘 팔리는지 천천히 함 봐야겠습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제품, 브랜드 모두 다양하고 포인트도 쏠쏠하게 모을 수 있을 것 같고... 유아인 패딩도 넘 멋진데, 이미 겨울 다 갔고...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