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노래

샘김가짜사나이 가짜사나이 2기 샘김 퇴교

by ○★☆ 2020. 10. 10.
반응형

샘김가짜사나이 가짜사나이 2기 샘김 퇴교


가짜사나이 2기에 의외의 인물이 등장을 했는데요, 바로 2014년 K팝스타에서 버나드박에 이어 준우승을 거머쥔 샘김이었습니다. 샘김은 늘 밝은 모습에 귀여운 얼굴이 인상적인 분이었는데, 가짜사나이 인터뷰 당시 우울하고 자신감이 없어보이는 모습에 팬들이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태어나 오디션 프로그램을 위해 한국으로 건너왔고, 준우승까지 하며 승승장구하는 듯 보였지만 2~3년 전부터 슬럼프에 빠졌다고 하네요. 어린 나이에 혼자 한국에 왔고, 지금도 가족 모두가 미국에 있어서 외로움을 느낀 것인지, 많이 위축돼보였습니다. 가짜사나이2에 지원한 동기는 많은 걸 배우고 싶고 게으러진 자신을 극복하고 더 열심히 살기 위해서라고 밝혔습니다.

그때 못 뛴 구부 지금 마저 하러 갑니다. 동기들아 기다려라!

미국 시애틀에서 자란 한국계 미국인인 샘김은 유튜브에 노래 영상을 올린 적이 있고, 이를 본 K팝스타 작가가 LA지역 예선에 참가할 것을 권유했다고 합니다. 예선 때부터 기타 천재로 인정 받았지만 사실 당시 기타를 시작한 지 1년반 정도여서 기타 코드나 악보도 볼 줄 몰랐다고 합니다. 소리만 듣고 기타 음을 구현해내는 절대음감의 소유자이지만, 오디션 당시 기본기 부족이라는 지적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유희열에게 캐스팅 되면서 실력도 늘고 외모도 멋있어지면서 파이널까지 올라갔습니다. 오디션이 진행되면서 점점 더 실력도 늘어갔고, <박진영의 허니>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편곡하면서 실력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결승에서 경쟁자인 버나드박보다 심사위원 점수가 높았지만, 문자 투표에서 밀려 준우승을 하였고, 유희열이 수장으로 있는 안테나 뮤직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지코, 클러쉬, 아이유와 같은 유명 뮤지션과 함께 음악활동을 하며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줬지만, 최근 2~3년은 잠잠했네요.

 

K팝스타에서 준우승을 한 게 2014년이라니 정말 세월 빠르네요. 1998년생이면 현재 23살인가요? 고등학생 때 홀자 한국에 왔으니 외로울만도 하네요. 원래 좀 통통해보였는데, 25kg을 감량했다고 하니 자기 관리도 되는 분이네요. 더 대단한 것은 한국으로 오기 전에 검정고시를 보고 왔다고 하네요. 학창시절 성적도 좋아서 전과목이 A 아니면 A+였다고. 우울해하는 모습이 방송을 탔으니 가족들이 걱정이 많겠네요. 팬들도 충격을 받았다고 하니 말이에요.

 

샘김이 기타를 배우게 된 동기는 짝사랑하는 여학생 때문이라는데, 유튜브를 보면서 독학을 했다니 새삼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2016년에 발매한 <I am SAM> 앨범은 샘김이 전곡 작사, 작곡을 한 앨범으로 원래 작사, 작곡을 할 생각이 없었는데 유희열 씨가 전곡 네가 만들지 않으면 앨범을 내주지 않겠다고 해서 자작곡을 만들게 되었다고. 유희열 씨 덕에 많이 성장했을 것도 같네요. 가짜사나이 시즌2에서 중도 포기를 하는 바람에 아쉬움을 자아냈는데요. 어제 건강한 모습으로 <그때 못 뛴 구보, 지금 마저 하러 갑니다. 동기들아 기다려라!> 라고 해서 팬들을 안심시켰다고 합니다. 코스모스 밭에 들어가 있는 사진은 샘김이 이제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일 들 정도로 건강한 모습이었습니다.

꽃 잘 피하면서 안 밟고 찍었습니다

 

가짜사나이2 인터뷰를 보니 면접이라서 위축된 것도 있겠지만, 우울해보였는데요, 힘들어보여서 걱정이 됩니다. 샘김 곡은 가끔 듣는데, 빨리 극복해서 좋은 노래를 많이 들려러줬으면 좋겠습니다.  

 


<피지컬갤러리>의 인기 콘텐츠 <가짜사나이2>에 14번 교육생으로 출연해지만, 3화에서 구부를 하다가 자신 퇴소를 했습니다. 아직 우리말이 서툴어서 동기들에게 피해가 갈 수도 있는 상황에 교관들이 몰아부치자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남자분들은 가짜사나이를 굉장히 재밌게 보시는 것 같은데, 저는 솔직히 교관들이 밉더라고요. ㅠ.ㅠ 조금만 더 살살하지. ㅠ.ㅠ



또 빡빡이 김계란 님이 샘김과 나눈 카톡 메시지를 공개했는데요. 샘김의 열정이 느껴지는 내용이었습니다. 어서 어서 좋은 소식 들고 오길 바라면서 '가짜사나이2'를 볼 수 있는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 주소 알려드립니다.

 

피지컬갤러리

youtu.be/CRGQxL6u1xE

모두 주말 잘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