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구글

유튜브에서 내가 쓴 댓글과 채팅 글 목록을 보는 방법 (수정 및 삭제)

by ○★☆ 2020. 8. 3.
반응형

YouTube 자신이 본 동영상에 대해 댓글을 달거나 실시간 채팅창에 글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지금까지 올린 댓글과 채팅 글을 다시 보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때 내가 뭐라고 썼지? 그 댓글을 어느 동영상에 달았더라?

이런 궁금증도 생길 수 있고요. 이럴 때 내가 단 댓글이나 채팅 글을 검색 등으로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YouTube에서는 내가 쓴 댓글과 채팅 글을 한번에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동안 썼던 댓글 목록에서 댓글의 수정과 삭제, 챗팅 글의 삭제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웹 상에서만 가능하고 유튜브 어플에서는 불가능하니 PC를 이용하거나 모바일에서는 브라우저에서 접속해서 사용해주세요.

1. 댓글과 채팅 글 목록 페이지

1) 댓글과 채팅 글 목록을 한번에 보고 싶으면  PC나 모바일의 브라우저를 사용해 아래 URL에 접속해주세요.

(유튜브 어플X, 브라우저O)


>https://www.youtube.com/feed/history/comment_history

 

2) 위 이미지처럼 댓글 목록이 표시됩니다.

* 삭제된 영상에 대한 댓글이나, 댓글 정책 위반 등에 의해 YouTube에서 삭제한 경우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3) 동영상 제목을 클릭하면 댓글을 단 동영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목록 페이지에서 직접 댓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2~4)

 

5) 아래 이미지에서 처럼 화면 우측 <실시간 채팅>을 선택하면 좌측 화면에 채팅 창에 썼던 글이 표시됩니다.

 

채팅 글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X자가 표시됩니다.

6) 글에 마우스를 올리면 X자가 표시됩니다.

 

 

7) X자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실시간 채팅 메시지 삭제>라는 글이 표시됩니다.

 

8) 댓글과 마찬가지로 동영상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동영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해당 동영상 우측의 채팅창 캡쳐

동영상 옆 채팅 창 페이지에서도 삭제 가능

 

* 채팅 글은 삭제만 가능하고 편집은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댓글 목록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URL을 활용하면

더 빨리, 더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feed/history/comment_history)

 

만약 이 URL을 모를 경우에는

1. 유튜브에 접속 → 2. 로그인  3. 좌측에 있는 시청기록 클릭

4. 우측 기록유형에서 댓글이나 실시간 채팅을 클릭하여 수정 및 삭제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