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구글

유튜브 영상 반복 재생 3가지 방법(모바일&PC) 부분재생도 가능

by ○★☆ 2020. 8. 1.
반응형

YouTube의 일간 업로드되는 동영상의 양을 다 보려면 18년이 걸린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하루 24시간*365일=8,760시간(1년)  / 8760*18년=157,680시간
일간 업로드 영상을 다 보려면 157,689시간이 필요하다는 말인데 만약 오늘 하루 유튜브를 멀리했다 치면 다음날 315,360시간 분량의 영상이 밀려있는 뜻이 됩니다. 이렇게 많은 영상들이 올라오니 주옥같은 영상이 파도파도 끝없이 나오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어마무시한 영상더미 안에서 그것만 보고 싶고, 듣고 싶은 반복 재생하고픈 영상이 생깁니다. 그런데 유튜브에는 동영상을 자동으로 반복 재생하는 <반복 재생 기능>이 없습니다. 다시 보려면 수동으로 재생시키는 수밖에 없죠. 그런데 말입니다. 사실 YouTube 영상을 반복 재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복 재생 방법 3가지>
유튜브 동영상을 반복 재생하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1. 첫 번째: 재생리스트를 활용해 반복 재생하는 방법 (PC&모바일 모두 가능): 이 방법은 PC, 스마트폰  유튜브앱 모두 적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1-1) 우선 반복 시청할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저장> 기능을 통해 <나중에 볼 동영상>으로 저장합니다. 

좋아요를 누르거나 저장하세요

좋아요, 나중에 볼 동영상의 리스트가 많은 경우, 반복 재생용으로 새로운 재생 목록을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중에 볼 동영상 혹은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 메뉴를 누르면 재생 목록이 보이는데 목록에 있는 동영상을 클릭하여 재생합니다. 

저는 나중에 볼 동영상의 재생 목록 중 Ladies Man이라는 곡을 재생하였습니다.

그럼 'Ladies Man'이 재생되면서 우측 상단에 반복 표시(빨간 박스 안)가 보입니다. <반복 재생 표시>를 누르면 그 목록 내의 동영상이 반복 재생됩니다. 여러 개의 동영상이 목록에 있을 경우, 그 동영상이 차례로 재생되고 마지막 동영상의 재생이 끝나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첫 동영상부터 재생됩니다. 1개만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영상만 반복되고요. 꿀팁 아닌가요? ㅎㅎ

2. 두 번째: URL에 repeat을 삽입하는 방법

반복 재생을 원하는 동영상 페이지의 URL에 <repeat>를 삽입한 후 엔터를 치면 반복 재생 사이트로 이동하여 해당 동영상이 반복 재생됩니다. 예를 들면 주소창에 보이는 www.youtube~~~ 물결 부분에 <repeat>라는 단어를 삽입하는 겁니다.

삽입하고 엔터를 치면 listenonrepeat.com/로 이동되고 그 사이트에서 멈출 때까지 반복 재생됩니다.

이 경우, 한곡만 반복 재생이 되는 단점이 있지만 1곡만 무한반복하고 싶을 때 너무나도 간단하게 실행 가능한 방법입니다.

3.세 번째: 확장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마지막 방법은 유튜브 재생 페이지에 반복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확장 기능을 사용하므로 기본적으로는 PC로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 확장 기능의 이름은 <Looper for YouTube>

Chrome, 웨일은 물론 Firefox, Opera, Safari 등의 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 확장 기능을 추가만 하면 됩니다. 확장 기능을 추가한 브라우저로 유튜브에 접속하면 동영상 우측 하단에 자동 반복 기능 표시가 생기므로 LOOP를 클릭하고 재생하면 반복 재생이 된다는 말씀.

이 기능의 더 대단한 점은 LOOP를 활성화하면 아래에 몇 번 반복할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반복할지(부분 재생 기능)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반복 재생 기능이 없어서 고민하셨던 분들. 꼭 활용해보시기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