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Nintendo Switch 닌텐도스위치 2021년에 신형 등장?

by ○★☆ 2020. 8. 26.
반응형

 

미국 언론 <블룸버그>에 따르면 닌텐도가 2021년 초에 신형 "닌텐도 스위치"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블룸버그 외에 대만의 <이코노믹 데일리 뉴스>에서도 같은 내용의 기사를 실었는데요, 두 언론은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닌텐도는 새 게임기로 컴퓨팅 능력과 4K비주얼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닌텐도스위치의 업그레이드 버전에 관한 소문은 몇 년 전부터 있었던 내용입니다. 하지만 Microsoft의 "Xbox Series X"와 소니의 "PlayStation 5(PS5)" 발매가 코앞인 지금, 두 언론의 기사 내용은 신빙성이 있어보입니다.

닌텐도는 2019년에 "Nintendo Switch Lite"라는 닌텐도 스위치 오리지널 버전보다 작은 휴대용 게임기를 발매헸습니다. 지금까지 휴대용 게임기는 여러 버전을 출시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닌텐도는 오리지널 닌텐도스위치의 배터리 업그레이드 버전을 발매했지만, 신모델로 홍보하거나 판매하지는 않았습니다

 

최근 데이터를 보면 닌텐도스위치의 판매대수는 약6천만 대. 이렇게 불티나게 팔리는데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버전을 출시한다면 DS나 3DS 등의 게임기 업그레이드나 PS4 Pro나 Xbox One X 등의 업그레이드와 비슷하게 버전 업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본체는 그대로 가고 게임 플레이할 때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정도의 변화가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