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구글

유튜브 자막 추출하는 방법 다운로드 필요 없음

by ○★☆ 2020. 8. 22.
반응형

저는 유튜브를 보다가 좋은 영상이 있으면 좋아요, 구독도 누르고 좋은 글귀는 메모를 해놓기도 합니다.

그러다 주옥 같은 이야기가 있으면 타이핑을 해서 문서로 남겨놓기도 하는데요.

유튜브에 자막이 나오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있잖아요?

그러다보니 저 자막을 긁어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게 아닌가봐요.

유튜브 자막 추출 프로그램이나 사이트가 있더라고요.

https://downsub.com/

 

DownSub.Com

DownSub is a free web application that can download subtitles directly from Youtube, Drive, Viu, Vimeo, Viki, OnDemandKorea, Vlive and more.

downsub.com

 

프로그램 다운 받는 것보다 사이트에서 작업하는 것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쉽고 빠르게 자막 추출하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바로 위의 사이트입니다. DownSub. 사이트 이름이 매우 직관적이네요. ㅋㅋㅋ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막 추출을 원하는 유튜브 URL을 사각형에 입력하고 초록색 다운로드 박스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막은2종류로 받을 수 있습니다.

srt파일과 txt파일

 

저는 문서로 저장해놓고 혼자 열어볼 것이므로 txt파일로 받았지만, 영상도 함께 다운 받아 자막으로 이용하려면 srt파일로 받으시면 됩니다. 물론 다른 사람의 영상을 함부로 편집하고 사용하면 안 되니 저작권에 대한 부분도 확실히 하셔야 합니다.

진짜 편한 세상이네요. 아는만큼 더 편해집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