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PC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다는 법 및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방법

by ○★☆ 2020. 8. 18.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다는 법 및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다는 법>

>>>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방법> 이 궁금하시면 아래로 쭈욱 내려가주세요!

요즘 구글 애드센스 광고 많이들 하시죠?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 기념으로 포스팅을 하다가 구글애드광고까지 신청해보았습니다. 매일 포스팅을 하다보니 글도 30개 이상 쌓였고 포스팅에 재미도 붙여가고 있던 찰나 구글애드센스 광고라는 것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나도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이것저것 검색해보니 글이 100개 넘게 있어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됐다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더 놀라운 건 달랑 3개의 글로 한번에 승인이 됐다는 분도 계시고... 구글봇이 얼마나 내 블로그 글을 유니크하고 광고가 잘 붙게 생겼는지 판단한 후, 좋은 점수를 받아야 승인이 되는 모양입니다. 저는 광고를 생각하지 않고 글을 썼기 때문에 구글봇에게 어떤 평가를 받을지 두근두근 하네요. 구글에도 블로그 서비스가 있어요, blogger라고. blogger 검색을 해보니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이 되지 않기 때문에 홍보하기 쉽지 않고, 우리나라 블로그에 익숙하신 분들은 blogger가 좀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단순히 자료만 올려놓거나, 소소한 글을 올리시려면 blogger도 좋은 것 같으니 검색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해외 사이트에 blogger 무료스킨 배포하는 사이트도 많고요.

 

그럼 다시 구글애드센스 광고로 돌아와서... 사실 가입 신청은 10초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만 있다고 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글이 어느 정도 쌓여야 하고, 글의 내용도 구글봇의 마음에 들어야 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 일입니다. 저는 일단 36개의 글이 있어서 구글애드센스 가입 신청을 했습니다. 승인 받는 것이 누군가에게는 쉽고 누군가에게는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라 요즘은 애드센스를 애드고시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가입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잘 따라오세요!

 

1. 검색창에 구글애드센스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따라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접속보세요.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 시작하기를 클릭!

3. 가입화면이 뜨면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사이트URL을 입력합니다. URL 입력 시에는 반드신 https://~ 부터 입력해주세요. 저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순서는 블로그사이트URL> 이메일주소 > 정보성 메일 수신 동의 or 비동의 버튼 클릭 > 저장하고 계속하기

이메일주소는 꼭 지메일이 아니어도 됩니다. 자신이 자주 확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3번을 다 마쳤다면...

 

4.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확인하시고 국가 선택 > 이용약관 Check 클릭 > 계정만들기

국가는 자신이 있는 곳으로 해주세요. 나중에 핀(pin)번호를 우편으로 보내주기 때문에 뒤에 나오는 주소도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5. 아래 화면이 뜨면 시작하기 클릭

6. 수취인 주소 입력 화면

아래처럼 고객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주의: 주소 등을 입력하는 이유는 후에 최종 승인이 나면 핀번호를, 입력한 주소로 보내준다고 하니 제대로 입력해주세요> 

7. 고객정보까지 입력하면 아래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구글애드센스 신청까지 70%는 오신 거예요. 애드센스에서 내 블로그 확인하는 방법이 직접 해당 주소로 직원이 찾아와서 일일이 클릭하면서 글 하나하나 확인하는 방식이 아니라, 내 사이트에 코드를 심어서 확인하는 방식이더라고요. 물론 그렇겠죠. 일일이... 언제적 방식이야... ㅋㅋㅋ 우선 내 블로그(사이트)의 URL을 확인하고, 애드센스 코드 (위에서 3번째 빨간 박스)를 복사합니다. 아래 복사하기 버튼이 있으니 그걸 눌러주시면 됩니다.

8. 7번에서 코드 복사가 끝났으면 내 블로그로 옵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신청했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으로 와서 

좌측 메뉴 중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편집을 클릭합니다.

스킨편집 화면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우측 상단 html편집을 클릭합니다.

9. html편집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위 7번 이미지 첫 번째 빨간 박스에서 확인 가능하듯이

<head>과 </head> 사이에 복사한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head>밑에 <script data-ad-client=~~ > 보이시죠?

제 코드를 <head>와 </head> 사이에 입력한 것입니다.

우측 위 <적용>버튼을 클릭해주세요.

 

10. 7번 화면으로 돌아와서 완료를 클릭

11. <코드 확인 완료> 화면이 뜨면 아래 <확인> 버튼 클릭

12.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 라는 화면이 뜨면 구글애드센스 승인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이틀~2주 정도 기다리면 승인 혹은 거절 메일이 온다고 하니 포스팅하면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혹시 거절될 경우, 거절 사유도 함께 보내준다고 하니 개선해서 다시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에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붙이기 위해 구글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구글봇이 내 포스팅 내용을 판단해서 승인을 해줄지, 거절을 할지 판가름나는데요. 성공한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공통적으로 꾸준히 포스팅을 발행했고, 포스팅 글자수가 1000자 이상이었다고 해요. 1000자를 쓰려면 꽤 길게 써야 합니다. 그래도 꾸준히 길게 포스팅하시면서 좋은 소식이 올 것이니 기다려보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하는 법>

구글 애드센스는 통과하기도 어렵지만 통과되었다고 해도 거기서 끝이 아닙니다. 계속 글 쓰고, 분석하고, 어떻게 하면 애드센스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 끊임 없이 연구해야 하는데요, 그 첫 발걸음이 바로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동하는 것입니다. 애널리틱스에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동해서...

- 어느 지역의 유저가 방문하는지

- 어떤 글이 조회수가 높으며

- 어떤 글의 체류시간이 긴지 등등... 을 분석해서 한 눈에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니 애드센스를 통과하셨다면 바로 구글 애널리틱스부터 연동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방법을 몰라서 엄청 헤맸는데 여러분들은 헤매지 않으시도록 최대한 쉽고 간단하게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먼저 검색창에 구글애널리틱스를 검색하세요. (marketingplatform.google.com)

2. 아래 로그인 부분을 클릭하고 gmail 계정으로 로그인해줍니다.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무료로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4. 계정 이름(필수)에는 아무거나 입력해주면 됩니다. 

5. 위 화면 가장 하단에 있는 <다음>을 클릭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6. 2번 속성 설정의 <속성이름>에는 등록하려는 티스토리 홈페이지 이름을 넣어주면 헷갈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고 시간대를 대한민국으로 변경해주세요. 자신이 거주하는 국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7. 위 화면 가장 하단의 <고급 옵션 보기>를 클릭합니다.

- 유니버셜 애널리틱스 속성 만들기를 On으로 활성화해줍니다.

- 웹사이트 URL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앞에 <https://>가 입력되어 있으므로 주소 입력 시에 <https://>는 제외하고 넣어주세요.

- <다음>을 클릭하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8. 3번 비즈니스 정보는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대충 입력하시거나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가장 하단의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9. 애널리틱스 약관에 동의하고 동의함 클릭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0. 웹스트림 세부정보 > 새로운 온페이지 태그 추가에서 태크를 복사하여 자신의 애드센스 스킨 편집에 삽입해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 스킨편집에서 <head> 바로 아래에 삽입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삽입하셨으면 <적용> 클릭해주세요.

11. 다시 애널리틱스로 돌아와 측정ID를 복사합니다.

12. 측정ID를 복사했으면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와 <플러그인>을 클릭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를 클릭하고 추적ID란에 입력해주고 적용을 클릭해줍니다.

13.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지로 돌아와 추가설정 > 연결된 사이트 태그를 클릭해보시면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연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4. 이제 다 되었습니다. 애널리틱스 페이지 실시간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현재 접속 중인 사람이 몇 명인지, 어느 글을 읽고 있는지 등이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는 자신이 조금씩 눌러보면서 알아가야 하는 단계입니다.

15. 저도 열심히 공부해서 계속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0/12/27 - [유튜브&구글] - 구글 애드센스 계정 결제 수단 추가 방법과 1만 원 버는 방법

# 구글 애드 광고 # 구글 애드 센스 계정 # 구글 애드 센스 로그인 # blogger 검색 #내 블로그 검색 #블로그 검색 등록 #구글 애드 센스 가입 #구글 애드 센스 승인 # 티스토리 구글 애드 센스 # 구글 애드 센스 티스토리 # 애드 센스 가입 #구글 애드 센스 블로그 #티스토리 구글 광고 # 구글애드센스광고다는법

반응형

댓글